학생후기

Cornerstone college (CICCC) ESL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heather 작성일17-09-05 21:47 조회4,49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업투유학원을 통해 캐나다까지 어학연수를 온 21살 여학생입니다.

지금 너무 좋은 경험을 하고있고, 혹시 어학준비, 유학준비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어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먼저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는 Cornerstone college(CICCC)입니다.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455377817911771&ref=ts&fref=ts 

이건 저희 학교 facebook 주소 입니다.

저는 이 학교에서 ESL 4개월 + CO-UP 4개월 + 인턴쉽 4개월 총 1년과정을 신청했습니다. 제가 신청한 프로그램 말고도 많은 프로그램이 존재하니까 문의는 유학원에.. 부탁드려요~

일단 저는 영어라고는 토익영어 공부밖에 안해봤고... 영어대화....음... 원어민 울렁증 비슷한게 있어서..

학교에 가면 첫날에 레벨을 결정하는 테스트를 칩니다. Reading, Listening, Writing, Speaking 이렇게 칩니다. Speaking은 글을 쓴걸가지고 선생님께서 질문해서 점수를 매기는 겁니다.

이렇게 첫날 시험을 치면 바로 집으로 귀가 후 자유시간! 다음날 부터 등교합니다.

등교시간은 9:30분 까지!! 다른 학교들 보다는 여유로운 편 입니다. 여기 어학원을 다니는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등교시간이 8시부터 시작하는 곳도 많아요... 고등학교 다니는 느낌일듯..

 

학교를 들어가기전에 한스삼촌(=유학원 원장님)이 너무 겁을 주셔서... 엄청 빡셀거라고 각오하고 가라며 겁을 엄청주셔서 완전 겁을 먹고 등교를 했는데...

 배우는 것도 어렵지 않고 숙제도 그냥 이게 숙제?? 약간 어렸을때 구몬, 눈높이 숙제하는 느낌이였다. 최대한 미루고 나중에 몰아서 하는?? 

일단 모든 사람들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할 국적비율!! 일단 제 반은 1달간은 저 혼자 한국인...ㅜㅜ

반애들이 쉬는시간에 자기나라 언어로 대화하는것이 부러워할 정도로 영어만 쓰기 아주 좋은 환경이였어요!

다음달에 한국인 친구들이 저희반에 와서 진짜 좋았어요!! 모르는것있으면 물어볼수도 있고!! 쉬는시간에 한국어로 대화도 하고!!

 일단 진짜 제 반친구들이 천사인지... 너무 착해요~ 제가 3월에 입학했고, 4월에 생일이였는데 제 페이스북에 있는 생일을 보고 생일축하파티를 해줬어요!!

그때 진짜 생각도 못한거여서 울뻔..ㅜㅜ

199164c4bbbbb0abbbbcbe7702161491_1504671
199164c4bbbbb0abbbbcbe7702161491_1504671

여기서 딱보면 알겠지만 어학연수 하기에는 최고의 국적비율이였어요!! 각 나라 친구도 많이 사겼고요!  브라질, 맥시코, 콜롬비아, 터키, 칠레, 프랑스, 중국 등 진짜 다양한 국적을 가진친구들이랑 친해질 수있었어요~!! 

4주 과정을 마치면 마지막주 목요일에 시험을 쳐서 여태동안은 숙제, 출석등 의 점수를 합쳐 레벨업 여부를 결정합니다. 보통 100% 레벨 테스트를 통과합니다. 단 수업을 많이 안빠졌을 시!!

진짜 ESL은 영어를 영어로 배운다!! 선생님이 가르쳐 주시는 것 이외에도 반 친구들이랑 토론하고 놀다보면 자연스럽게 배웠던 단어들 몰랐던 표현들도 자연스럽
게 쓰게 됬던것 같아요!

현재 ESL을 마치고 Hospitality 수업을 듣고있는데.... 역시 ESL이 진짜 재미있었고, 영어를 쓰면서 놀고 즐기고 영어 자체를 배우는 것이여서 좋았던것 같아요.

매달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친해졌던 친구들이 다시 자기나라로 돌아가고 하는게 약간 슬프긴 할지 몰라도 매번 좋은 친구들을 만날수 있어서 좋았어요!! 199164c4bbbbb0abbbbcbe7702161491_1504673

저희 학교가 따로 엑티비티 활동이 없어서 반 친구들이랑 선생님이랑 다 같이 금욜에 놀러간것!! 입니다.

다음 Hospitality 수업 끝나고도 후기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