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생생정보

*EXPRESS ENTRY를 원하는가!!!! 빠른 상담과 준비만이 살길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UPTOUHAK 작성일14-12-09 16:33 조회8,442회 댓글0건

본문


*EXPRESS ENTRY를 원하는가!!!! 빠른 상담과 준비만이 살길입니다!

 

 

안녕하세요, BEHERE 컨설팅의 김용근입니다.

 

121, 지난 주 Express Entry(이하 EE)에 대한 세부안이 발표되고 난 뒤, 어쩜 이토록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지. 그뿐 아니라 각종 이민 변호사 & 법무사들의 블로그나 웹 그리고 신문 기사 등에서도 여러 가지 방향으로 EE에 대한 정리나 전망에 대해 풀어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흰 조금 신중했습니다. 서둘러 발표하기 보다는 다각도로 분석하고 케이스 대비도 해보면서 여러 번 곱십어 봤습니다. 과연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일지. 물론 발표된 모든 사항이 중요합니다. 지면관계상 싹- 잡아 말할 수 없어 안타깝지만 일단 11EE 의 시작 전에 중요 포인트를 잡아볼 수 있는 Final Version이라고 생각하고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 공부 시작해볼까요?!   

 

 

1.   Express Entry?

, 일단 1 1일부터 세 가지 캐나다 연방 이민(전문이력이민, 전문 기술직 이민, 경험이민)으로 들어가는 문지기의 역활을 하는 EE는 캐나다 경제와 노동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된 시스템으로, 캐나다 이민 시스템을 더 빠르고 유연하게 만들기 위함이 그 주된 목적입니다. 여전히 부모 & 배우자 초청등 다른 이민은 EE에 해당하지 않고 현재와 같이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EE를 통해 정부에서 선택한 사람들 즉, 캐나다 정착 후 성공 가능성이 확률적으로 높은 지원자들만 이민 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현재 크게 문제가 되고 있는 케이스 적체 현상없앨 수 있다라는 취지인데요, 기존의 절대 평가 방식에서 상대평가 방식으로의 변화가 가장 큰 포인트입니다. 이 상대평가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서류 심사 순서를 선착순에서 고득점자 우선으로 바꿔버린 겁니다. EE는 간단하게 두 가지 스텝으로 나눠집니다.  

 

STEP 1: 온라인으로 개개인의 프로파일 작성하고, 이를 토대로, 세 가지 연방 이민 중에 하나라도 자격 요건을 충족하게 된다면, 그 사람은 EE Pool에 들어가게 됩니다.  

 

STEP 2: 캐나다 정부와 고용주가 이 Pool에서 가장 필요한 인력을 고르게 됩니다. 만약 선택이 되면Invitation to Apply (ITA, 이하 초대장) 이 날아오게 되죠. 이 초대장에는 지원자가 어떤 이민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 지 적혀있고, 60일 내에 온라인으로 이민 신청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케이스를 6개월안에 승인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누구나 EE 프로파일 작성이 가능하지만, 위 세 가지 이민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만이 EE Pool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 Pool에서 높은 점수대에 위치한 사람들에게만 초대장이, 그것도 추첨으로 발급이 된다는 점입니다.  (*퀘벡은 제외입니다. )  

 

 

2.   새로운 프로그램인가?

명심하세요. EE는 새로운 이민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물론 기존의 세 이민 프로그램은 폐지가 됩니다만 독립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문만 닫을 뿐이지, EE가 도입이 된다고 해서 기존 이민프로그램들의 자격 요건이 바뀌는 건 아닙니다. 그저 캐나다 정부가 전 세계 각국에서 들어오는 이민 신청서를 어떻게 접수를 할지에 대한 새로운 방법론을 도입하는 겁니다. 저 세 가지 이민 프로그램 앞에 새로운 문을 하나 설치해두고 그 문 앞에서 신청서들을 싹 받아 모아, 그 중 될만한 사람들에게만 이민을 신청할 수 있게 초대장을 준다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그 초대장을 받은 사람은 그 문을 통과하여 드디어 캐나다 이민이라는 파티에 초대되는 겁니다. 그 후 부푼 마음으로 열심히 파티를 즐기시다가 마치 신데렐라의 12시처럼 6개월이라는 시간이 땡- 치게 되면 영주권자로 쨘- 하고 신분이 변하게 되는 겁니다. 어렵지 않죠?

 

 

3.   주정부는 EE를 어떻게 이용을 할까?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PNP도 밀릴만큼 밀렸는데 EE 시작으로 조기 종료 되는 거 아니냐인데요, 현재 발표에 따르면 아직 PNP의 자체적인 승인 시스템을 건드릴 의사는 없는 걸로 보입니다. 또 주정부 역시 그 주에서 필요로 하는 해당 직업군을 LMIA만으로 충당시키기 보단 주정부 승인을 통해 함께 충당하는 편이 더 현명한 선택이리라 보여집니다. 물론 EE를 통한다고 하면 훨씬 빠른 시일 내로 영주권을 승인 낼 수 있으니, 주정부 입장에서도 또 고용주나 지원자 입장에서도 마다할 게 아니지요.

 

주정부 이민 쪽으로 보면, EE 지원자는 일단 먼저 Pool에 들어간 다음 주정부를 통해 승인되거나 (이 경우 Job Bank를 통한 고용주와 지원자의 Match Making Play가 주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다만 Match 시스템은 2015년 후반에 시행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는, 일단 먼저 주정부 승인을 받고, 그 후 EE 프로필을 작성해서 Pool로 들어간 뒤 초대장 추첨에 선택되는 방법이 있게 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첨에 말했다시피 PNP 말고 다른 세 가지 이민 중 하나에 자격요건이 해당돼야만 하는 겁니다. 그래야만 Pool로 들어갈 수 있으니깐요. 무조건입니다.

 

 

4.   EE해당 직업군 리스트가 있다거나 아니면 숙련직만 되는건지?

EE 에는 현재 다른 이민들처럼 해당 직업군 리스트가 있다거나 접수 허용 인원 등의 제한이 없을 예정입니다. 다만, 언제나처럼 NOC 레벨 B이상의 숙련직 직종군들만 EE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비숙련직은 EE Pool 자체에 해당이 안됩니다. 또한 본인의 직업군에 해당하는 영어 점수 준비는 MUST입니다. IELTSCELPIP같은 영어 점수 없으면 EE도 없습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영어 공부 어서 시작하시죠.

 

 

5.   JOB BANK는 어떤 역할을 하려나?

EE 지원자들 중 LMIA 잡 오퍼가 없거나 주정부 승인서가 없을 경우 점수가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High ranked group에 들어가기 쉽지 않죠. 이런 경우 잡 뱅크 등록을 하고, 구인 광고들을 살피면서 실질적인 구직 활동을 해야만 합니다. 한 마디로, 지금처럼 구직 활동을 알아서 하고 고용주를 찾아서 LMIA 잡 오퍼를 받아라. 라는 겁니다. 나중에 매칭 시스템이 본격화되면 자동으로 고용주와 해당 지원자를 연결시켜주겠지만, EE 시행 초기단계에서는 기존의 구직 방법과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6.   현재 워킹 비자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는?

현재 LMIA 워크 퍼밋을 가지고 일을 하는 사람의 경우 바로 EE 프로필 작성을 통해 Pool에 입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 LMIA를 통한 잡 오퍼가 있으므로 바로 추첨권을 향해 달려갈 수 있는 높은 점수군에 분포된다는 말입니다. 물론 EE ‘최소 자격 요건은 존재하기에 LMIA 워크 퍼밋만 있다고 다 되는 건 아닙니다. 또한 LMIA exempt work permit의 경우 역시 고용주가 LMIA 승인을 받아야만 EE 출입이 가능합니다. 고로 현재 Post-graduation work permit으로 일하고 있는 친구들에게는, CEC에 해당하는 요건을 어떻게 EE에서 분류를 할 것인가가 가장 큰 이슈라고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EE의 시작과 함께 규정지어 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계속해서 빠른 업데이트 기다려주시고요.

 

 

7.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갑동이의 경우엔?

예를 들어, 한국에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로 일하는 갑동이가 EE의 도입을 보고 서둘러 캐나다 이민에 관심이 생겼다고 합시다. 갑동이는 일단 EE의 시작과 동시에 스킬, 경력, 언어능력, 교육 등등 온라인으로 프로필을 작성하게 되고, 만약 이를 통해 갑동이가 연방의 세 이민 프로그램의 자격 요건 중 하나라도 해당하면 EE Pool에 입성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이 Pool안에서Comprehensive Ranking System (이하, CRS)에 따라 본인에게 해당하는 점수들을 각각 계산한 뒤 고점수군으로 분류가 되면, 여기서 이제 이 그룹에게만 초대장 발부를 위한(?) 추첨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만약, 갑동이가 주정부 승인서도 없고 캐나다 고용주로부터의 LMIA 잡 오퍼도 없다면 (대부분의 지원자들처럼) Job Bank등록을 통해 캐나다 현지 구직 활동을 벌여 자신을 고용해줄 고용주를 찾아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질적으로 고점수군에 분포될 확률은 지극히 적어집니다.

 

초대장을 받게 된다면, 그 초대장의 안내에 따라 세 연방 이민 프로그램 중 하나로 최대 60일의 기간 안에 온라인으로 이민 신청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초대장에 어떤 이민 프로그램에 해당이 되는 지 언급이 될 예정입니다. 모든 정보와 서류들이 완벽하다! 라고 판단이 되면 보통 6개월안에 영주권 프로세싱이 끝나게 됩니다. 말 그대로 EXPRESS processing인거죠.

 

 

8.   점수 계산 방법, Comprehensive Ranking System

- 복잡합니다. 복잡해요. 위에 언급했다시피, 세 이민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EE Pool에 들어갈 수 있다는 건 모두 인지 하셨죠? 그 다음이 Pool안에서이뤄지는 전쟁입니다. Comprehensive Ranking System (이하, CRS)에 따라 각 지원자들 별로 점수를 매겨 순위 경쟁이 이뤄지는 거죠. 총점 1200점을 기준으로 각 영역별로 점수를 계산해서 몇 점 이상이면 해당! 이 아닌 Pool에 있는 모두와 상대평가를 통해 고득점군을 분류하게 됩니다. 점수 계산표는 구글해보시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고요, LMIA를 통한 잡 오퍼를 받을 경우나 주정부의 승인서를 받을 경우 600점이라는 어마어마한 점수가 주어진다는 점 잊지 마시고, EE시스템상으로 지원자가 어떻게 점수를 계산할 수 있는 지 아래 몇 가지 예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정확한 점수 계산은 BEHERE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1) 27살의 싱글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나이:  110.

·         석사 학력:  135 .

·         영어나 불어 시험 점수: 최대 136.

·         두 번째 언어 시험 점수: 최대 24.

·         캐나다 내 경력: 최대 80.

·         Transferable skills (학력+영어&학력+경력 점수): 최대 100.

·         소계최대 585점 가능 (총점600점 중)

·         잡 오퍼 없고 주정부 승인서 없음: 0 .

·         총계최대 586.

 

(2) 32살의 싱글인 컴퓨터 프로그래머

·         나이: 94.

·         3년제 이상 대학 학력: 120 .

·         영어 완전 잘함: 최대 136.

·         불어 전혀 모름: 0 points.

·         캐나다에서 일한 적 없음: 0 points.

·         Transferable skills (학력+영어&학력+경력 점수): 최대 100.

·         소계최대 450 (총점 600점 중)

·         잡 오퍼를 받았거나 주정부 승인서를 받았음: 최대 600점 플러스.

·         총계: 최대 1050.

 

(3) 45살의 기혼자인 재무 분석가

·         나이: 0.

·         대학 졸업장: 120 .

·         영어나 불어 시험 점수최대 128 .

·         두 번째 언어 시험 점수최대 22.

·         캐나다 경력최대 70.

·         배우자 요건최대 40 .

·         Transferable skills: (학력+영어&학력+경력 점수): 최대 100.

·         소계최대480(총점 600 점 중).

·         잡 오퍼를 받았거나 주정부 승인서를 받았음: 최대 600점 플러스

·         총계최대 1,080 .

 

 

9.   BeHERE 컨설팅이 제공하는 EE 서비스!

1. Helping you prepare an accurate application going into the pool! 마음의 평화를 얻고!

2. Reviewing your supporting documents and submitting your documents on time! 정확한 서류 작업과 제출!

3. Communicating with the government on your behalf! 영주권 승인까지 포괄적인 팔로웝!

 

성공적인 캐나다 이민 신청을 위해선, 전적으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BEHERE 컨설팅과 함께라면 “BE HERE IN CANADA!”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보첨]

*영어 또는 불어 시험 점수, ielts or celpip – EE를 위해선 MUST!

**해외 학력일 경우 학력 인증 평가서 전문인력이민을 위해선 MUST! 다른 이민에는 옵션. 하지만 CEC 를 생각 할 경우 초대장 추첨을 위해선 CSR 점수가 높아야 하므로 해외 학력을 가진 사람의 경우 필수라고 생각해도 무방.

***만약 이민 신청 단계에서 프로필이나 신청서를 거짓으로 기입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캐나다 입국 금지와 5년동안 영주권 신청 금지에 처하게 됨. 전문가와 상의는 필수

 

 

Copyrights  BeHERE Consulting Ltd. 글 재배포 환영입니다. , 퍼가실 때는 share 하시거나 꼭 출처를 밝혀주세요.

 

All rights, including copyright, of the content of these web pages are owned or controlled for these purposes by BeHERE Consulting Ltd. BeHERE Consulting Ltd. reserves the right to change these terms and conditions from time to time at its sole discretio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